비전

비전의 말씀은 이사야 62장 10절 말씀입니다.

“성문으로 나아가라 나아가라 백성의 길을 예비하라 대로를 수축하고 수축하라 돌을 제하라 만민을 위하여 기를 들라” (사 62:10)

예수 그리스도의 첫번째 이 땅에 오심으로 말미암아 도래한 하나님의 나라는 그의 다시 오심으로 완성될 것입니다 (Already/ Not Yet). 우리 뉴프론티어교회는 my Kingdom이 아닌 his Kingdom 을 바라보며 독수리같이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비전 공동체입니다. 우리의 꿈은 하나님 나라의 프로페셔널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의 Kingdom Professional들은 하나님의 영광이 열방과 민족과 방언들에서 임하는 모습을 그리며 만민을 향해 구원의 복음의 깃발을 흔들 것입니다. 신개척자의 정신 (New Frontier Spirit)을 가지고 성문을 열고 세상으로 나아가서 하나님 나라의 새로운 지경 (New Frontier)을 개척하고 확장시켜 나아가는 것이 우리 뉴프론티어교회의 비전입니다.

Vision 2020

  1. Kingdom Professional Center (New Frontier Elementary School)

    하나님을 섬기고 지역사회를 섬기기 위한 예배, 교육, 문화의 종합공간으로서의 교회.

  2. Next-Generation Church

    다음세대를 길러내는 일에 투자하는 교회

  3. Global Church

    맨하탄에 있는 여러 다민족들을 복음화시키는 교회

  4. Missional Church

    복음화되지 않은 해외에 교회개척및 산업지원을 통해 열방을 섬기는 교회

Core Values (핵심가치)

하나님 나라의 Kingdom Professional은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뜨겁게 경험하고, 매일매일 말씀과 기도의 경건 훈련을 통해 하나님께서 보내시는 캠퍼스와 일터, 그리고 땅끝까지 복음을 증거하는 선교의 삶을 사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입니다. 예배, 훈련, 선교의 균형은 하나님의 중심의 삶과 교회를 이루게 하는 핵심 가치입니다.

예배
미래를 이끌어가는 하나님 나라의 프로페셔널은 무엇보다 먼저 하나님 앞에 참된 예배자로 세워져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뉴프론티어 교회 젊은이들은 예배의 성공이 곧 삶의 성공이라는 것을 가슴 깊이 새기며 예배에 마음과 뜻과 힘과 목숨을 다할 것입니다. 예배는 곧 사랑의 표현입니다. 우리는 우리 삶의 최고 가치를 이 예배/사랑에 둡니다. 우리는 예배의 삶이 곧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가장 큰 계명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삶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향한 수직적인 예배 (Worship)와 사람들을 향한 수평적인 섬김 (Service)을 넓은 의미로서의 예배로 고백합니다. 이 둘은 “either/or”가 아니라 “both/and”이고 마치 동전의 양면과 같음을 믿기 때문입니다.

훈련
미래를 주도하는 하나님 나라의 프로페셔널은 훈련을 통해 길러집니다. 우리 뉴프론티어 교회 젊은이들은 끊임없이 배우며 훈련받을 것입니다. 이 훈련의 중심에는 기도훈련과 말씀양육이 있습니다. 특별히 기도훈련은 새벽기도를 통해 그리고 말씀양육은 목장과 셀그룹을 통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이러한 기도와 말씀의 훈련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균형잡힌 영성의 사람들을 키워내는 것이 우리 젋은이 사역의 중요한 가치입니다.

선교
뜨거운 예배에서의 하나님과의 만남, 그리고 기도와 말씀의 훈련을 통해 준비된 하나님 나라의 프로페셔널을 하나님께서 세상으로 보내십니다. 선교는 주님이 주신 지상 최대의 사명입니다. 우리 뉴프론티어 젋은이들은 주님께서 보내시는 것이면 어디든 갈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 아니라 사랑 주기 위해, 선교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선교는 사역의 꽃입니다. 우리 뉴프론티어 젋은이들은 한 영혼을 향한 그리스도의 뜨거운 심장을 가지고 가깝게는 학교로 직장으로 그리고 멀게는 땅끝으로 흩어지는 디아스포라 공동체가 될 것입니다.

 

2017년 표어: AD FONTES (본질로!)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눅10:27)

뉴프론티어교회
담임목사 류인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