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

New Frontier Academy
School of Korean Language and Culture

뉴프론티어 한국학교 (NFA)는2012년 여름에 시작되었습니다. NFA는 미국에서 자라나는 꿈나무 아이들에게 한글을 포함한 한국문화와 역사를 가르치는 학교입니다. NFA는 특별히 한인 2세들이 미국 안에서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고 자랑스러운 Korean American 으로 자라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학교의 대상은 만 3세 이상의 아이들입니다. NFA는 현재 7개의 반이 있으며, 전체 학생 60여 명과 27명의 교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 이외에도 태권도, 음악, 무용, 미술 등 여러가지 특별활동반이 있습니다.

한국어 수업

* 각 반은 10명 이하 정원의 소그룹으로 운영되며, 반 배정은 학생의 실력과 연령에 따라 학교측에 의해 임의로 배정된다.

민들레반(3세 이상)

동화, 노래 및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하여 한국어 환경에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한국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채송화반

한글의 기본 자/모음과 단어를 익히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어휘를 익힌다.

개나리반

쌍자음과 기본 받침이 있는 음절과 이를 활용한 단어를 읽는 법을 익히고, 주제별 학습을 통하여 필수 어휘와 기본 문장을 익힌다.

진달래반

쌍자음과 기본 받침이 있는 음절과 이를 활용한 단어를 읽고, 쓰는 법을 익히고, 주제별 학습을 통하여 필수 어휘와 기본 문장을 익힌다.

해바라기반:

한국어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실력을 향상키실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별활동

* 특별활동 수업은 학생이 원하는 반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단, 한 수업에 학생이 5명 미만일 경우에는 수업이 개설되지 않으며, 민들레반과 채송화반의 경우에는 반별 활동으로 제한한다.

영어 Phonics(개나리반)

영어 발음교육을 통하여 미국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동화&미술(개나리, 진달래반)

매주 새로운 동화를 읽고, 다양한 미술 활동으로 표현해 본다.

현대무용1 (개나리, 진달래반)

현대무용의 기본기를 배운다.

현대무용2 (해바라기반)

K-pop댄스를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인다.

음악(해바라기반)

한국 초등학교 음악교과를 중심으로 동요를 배우고, 간단한 악기(리코더)를 연주하는 법을 배운다.

태권도(전체)

태권도의 기본기를 배운다.

교장: 이정행 Ph.D. jhehlee@gmail.com
교감: 송혁순 Ph.D. hyuksong@gmail.com
교무주임: 김희주 heuijukim@gmail.com